서울 시내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가 10월 25일에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전구들로 멋진 빛의 조형물들을 만들어 내는 루미나리에 축제인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석촌호수 2024 루미나리에를 살펴보겠습니다.
2024 루미나리에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열리는 2024 루미나리에 축제는 가을과 겨울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계절형 축제입니다. 전구를 활용해 건축물을 만들거나 조형물을 꾸며 전시하는 이 축제는 올해 ‘‘Dream, Universe & Love’를 주제로 다양한 경관조명과 빛 조형물, 포토존이 설치되어 호수를 환상적인 빛으로 물들입니다.
루미나리에 축제는 송파구 석촌호수 일대에서 열리며,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루미나리에 게이트와 멋진 조형물들이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루미나리에 축제의 대표 조형물인 석촌호수 동쪽 입구에 설치된 루미나리에 터널을 지나 오로라 레이저로드에서 오로라가 내려앉은 듯한 신비로움을 느끼며 12개의 별자리로 꾸며진 고보라이트 길 등 화려한 빛 조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10월 26일부터 11월 24일까지는 주말마다 문화예술 공연, 버스킹 공연, 마술쇼,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들이 진행되며 송파구 지역 내에 공방과 공예가들이 참여하는 도자기, 액세서리 소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됩니다.
축제 정보
● 장소 : 석촌호수 동호, 서호, 일원
● 주제 : Dream, Universe & Love
● 기간: 2024년 10월 25일(금) ~ 2025년 2월 28일(목) - 127일간
● 점등시간 : 17:30 ~ 22:30
주요 프로그램
- 내가 꾸미는 호수 공모전 당선작 : 송파 주민들이 참여하여 LED 조명으로 꾸민 메시지를 통해 호수를 밝히는 특별한 조명들로 아이들과 함께,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석촌호수의 가을부터 겨울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문화 행사 : 10월 26일부터 11월 24일까지 주말마다 플리마켓,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합니다.
- 버스킹 공연 : 10월 26일부터 11월 24일까지 주말마다 마임, 마술쇼, 브레이킹 댄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울 진행합니다.
석촌호수 행사장
2024년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펼쳐지는 루미나리에 축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빛의 예술과 주민의 참여가 어우러진 특별한 시간과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을 통해 가족, 친구와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는 빛의 축제에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가을여행 더 보기...
가을여행 바다와 꽃을 한번에 즐기는 마산 가고파국화축제 정보 행사 교통
가을여행 경주 당일치기로 여행하기 좋은 코스 황리단길 첨성대 동궁과 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