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뿐만 아니라 사계절의 자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정원이 용인에 새롭게 꾸며졌습니다. 바로 용인 자작나무 숲인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용인에 새로운 인기 핫플로 떠오르는 용인 자작나무 숲을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용인 자작나무 숲
♣ 2024년, 올해 새로 완공된 복합 문화휴양시설인 용인 자작나무 숲은 20만평의 시설로 현재는 대락 2만평 정도만 개방되어 자작나무숲을 컨셉으로 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온실 화원,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자작나무숲 내부에 유치한 카페 베툴라는 SNS에서 사진 찍기 좋은 카페로 이름이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지난 5월에서 7월까지는 수국 시즌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각종 시즌마다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주변의 산이 배경이 되어 절정에 색을 보여주는 핑크뮬리 스팟과 아담한 단풍나무들이 나란히 서있어 앙증맞고 귀여운 경치를 보여주고 있어 감성 사진 남기기엔 충분합니다. 또한 반려견 놀이터와 레스토랑, 펜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멀리서 찾아온 여행객들도 쉬어갈 수 있는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 현재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사람이 북적대는 정도는 아니라서 조용히 생태공원이나 수목원, 포토존과 식물원, 분수대와 전망대를 둘러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너무 넓지 않아 아이들과 어르신들도 함께 걸으며 자연을 감상하기에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자작나무들이 아직 애기라서 ‘용인 자작나무 숲’이라는 이름처럼 나무가 우거져 있거나 하진 않지만, 주변에 아기자기한 볼거리는 훌륭한 곳입니다.
기본정보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황새울로 231
● 이용시간 : 10:30~21:00 (20:00 입장마감) - 매주 화요일 휴무
● 입장료
- 평일 : 성인 - 4,000원, 청소년 - 2,000원
- 주말 : 성인 - 5,000원, 청소년 - 3,000원
- 할인 : 용인•안성 시민 입장료 50% 할인(신분증 지참), 13세 이하 무료입장
- 문의 : 031-333-8877
※ 소형견 입장가능, 음식물과 돗자리 반입금지
용인 자작나무숲 펜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황새울로 223-21, 용인자작나무숲펜션 ☎ 070-4155-8858
- 바베큐장, 수영장, 반려동물 입장, 애견 운동장, 단체
펜션예약바로가기
● 100번대, 200번대 객실
● D동-애견 동반 가능객실
- 5kg 이하 소형견에 한합니다.
- 목줄 착용 및 배변 봉투 지참 필수입니다.
- 카페 및 레스토랑 출입은 불가합니다.
※ 참고
- 용인자작나무숲 매표소로 오시면 객실 안내 후 입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오후 3시부터 객실 입장 가능하시며, 이전 방문 시 용인자작나무숲 관람(무료입장) 가능합니다.
- 호실별 기본 인원수에서 추가되는 인원은 인당 2만 원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 1층의 경우 바베큐는 테라스에서 개별적으로 이용 가능하시고, 2층은 공용 바베큐장 이용 가능합니다. 추가 비용- 은 없습니다.
- 펜션 예약 시 자작나무 숲 매표소에서 이용권 결제 없이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 와이파이 이용 가능하며, 비밀번호는 없습니다.
> 가을여행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