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치듯이 빨리 지나가 버리는 가을이 너무 아쉬워집니다. 11월도 거의 다 지나가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날이 더 추워지기 전에 다녀오면 좋을 여행지로 옥천에 핫플레이스 천상의 정원 수생학습식물원의 주요 시설과 예약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천상의 정원 수생식물학습관
천상의 정원 수생식물학습관은 충청북도 지정 민간 정원으로, 대청호 한가운데 있는 아름다운 호수 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변성퇴적암과 대청호, 이국적인 건축물로 둘러싸인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정원으로 꼽힙니다.
정원 전체를 감싸고 있는 호수와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과 식물, 그리고 이국적인 건축물들은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른 세상에 와 있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각종 수생식물과 열대지방의 수생식물뿐 아니라 사시사철 풍성한 꽃과 식물로 이루어진 놀라운 조경으로 힐링캠프,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공간으로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천상의 정원은 자연 생태 교육의 살아있는 현장이며, 자연 생태 보전 현장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개관 이후 학생들뿐 아니라 기관이나 기업의 자연 체험 교육 현장이나 심신의 휴식과 치유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2009년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자연과학 학습장으로 개관한 천상의 정원 수생식물학습원은 현재 충청북도 10호 민간 정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호수를 품을 숲속 길에서는 숲 속에서 호수를 둘러싼 천상의 정원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 위치 : 충북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 이용시간 : 하절기(3월~10월) 10:00~18:00 / 동절기(11월~12월) 10:00~17:00
● 사전 예약 필수
● 휴관 : 매주 일요일 / 매년 1월, 2월
● 이용요금
- 일반(20세 이상~만 69세) 8,000원
- 국가유공자, 장애인, 70세 이상 우대 6,500원
- 초, 중, 고등학생 5,000원
- 유아(3세 이상) 4,000원
- 옥천군민 5,000원
- 디지털 관광 주민증 6,500원
- 단체(30명 이상) 6,500원
※ 할인율은 한 가지만 적용
※ 36개월 이하 무료 / 옥천군 내 초, 중, 고등학생 단체 체험학습 전액 무료
예약하기
주요시설
호수에 둘러 싸인 천상의 정원은 산책코스를 따라 지천에 피어나는 각종 수생식물과 야생화들이 꽃길을 이루고 있으며 저녁이 되면 반딧불과 별빛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공간입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구름이 산허리에 걸리고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호수 위에는 시간이 멈춘 듯한 비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 실내 정원
▶ 바람길 정원
▶ 호수를 품은 숲 속길
▶ 호수 위의 카페 'CAFÉ THE LAKE'
- 아름다운 호수 위에 자리 잡은 카페에서 향긋한 커피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여유로움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예약안내
- 천상의 정원 수생식물학습원은 실시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PC, 모바일 모두 가능)
- 예약 신청 후 현장 매표소에서 요금을 결제하면 됩니다.
- 예약취소는 방문 예정일 전날까지 가능합니다.
▶ 예약순서
- 예약사이트 연결 > 원하는 날짜 선택 > 해당 인원 선택 > 예약자 정보입력 > 예약하기 클릭
예약하기
충북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 여행정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