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을 보낸 후 나에게 힐링이 필요하다 느낄 때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대전 서구에 있는 장태산자연휴양림입니다. 산림욕을 즐기며 온전히 가을힐링여행을 할 수 있는 장태산 자연휴양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장태산자연휴양림은 새로 생긴 휴양림이 아니라 기존 자연휴양림을 새롭게 리모델링되어 기존의 동선이나 시설물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편리함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노후화된 시설들을 교체하여 만들어진 곳입니다.
이용 형태별로 숙박 체류형뿐만 아니라 야영장과 당일 휴양객을 위한 공간 배치로 자연휴양림과 도시휴양림의 중간 형태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장림은 용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소 시설을 도입하여 자연 친화적인 생태자원 보존 원칙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장안로 461
- 입장료 : 무료(숙박시설은 예약제로 유료입니다.)
- 주요시설 : 숲속의 집(숙박시설), 메타세쿼이아 산림욕장, 신림문화휴양관, 건강지압로, 곤충체험장, 숲속어드벤처, 스카이타워, 출렁다리(구름다리) 등
메타세쿼이아 숲 산림욕
국내유일의 가장 큰 규모의 메타세쿼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어 이국적이 경관과 더불어 가족, 친구, 연인 등 누구와도 산림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사계절 내내 보여주는 멋스러움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곳입니다.
곳곳에 쉴수 있는 평상이 마련되어 있어 평상에 누워 하늘 높이 뻗어있는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나무가 빼곡히 자리하고 있어 어느 곳에서 하늘을 찍어 나무가 하늘을 다 가립니다. 가을에 노랗게 물든 메타세쿼이아는 계절의 옷을 갈아입은 자연을 그대로 보여주는 장관입니다.
숲을 이용할 때 꿀팁중 하나는 좀 더 좋은 자리에 평상을 원한다면 아침 일찍 부지런해야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늘막이나 돗자리를 활용해도 좋고 취사는 안되기 때문에 주변에 매점을 이용할 수도 있고 도시락이나 보온병 등을 준비해 간단히 컵라면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숲속 어드벤처 산책코스
숲 속 어드벤처 산책코스는 스카이워크, 스카이타워, 구름다리를 이용할 수 있는 코스로 3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나무와 나무사이에 공중다리를 길게 만들어 놓은 숲 속 스카이워크는 길이가 그리 길지 않아 산책하기도 좋으며 구름다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코스는 숲과 자연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전국 유일의 산책코스일 것입니다. 나무 데크길을 천천히 걸어가다 보면 하늘을 걷는 듯한 느낌을 주며 주변의 다양한 수종들을 알기 쉽게 사진과 함께 설명해 놓아서 읽어보며 걷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스카이워크를 따라 끝까지 걸어 들어가면 우뚝 솟은 스카이타워가 있습니다. 높이가 27.3m라고 하는데 나선형의 나무데크 길이 만들어져 있어서 빙글빙글 나무데크 길을 따라 오르면 스카이타워 꼭대기 전망대에서 울창한 나무 숲으로 우거져 있는 장태산 자연휴양림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스카이타워 전망대에는 넓은 공간에 의자와 파라솔도 있어 쉴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숲속 어드벤처 이용시간
- 3월~5월, 9월~10일(9시에서 18시), 7월 8월(9시에서 19시) 11월~2월(9시에서 17시)
- 산책코스: 스카이워크 스카이 타워, 출렁다리(구름다리)
>> 교통정보
당일치기 가을 힐링 여행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 메타세쿼이아 스카이워크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가을 장태산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도 즐기며 산림문화휴양관, 건강 지압로, 곤충 체험장 연못 등도 둘러보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가을여행 더 보기...